배너
HOME > > 영상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사랑 정신병원 감금 진상 밝혀라”
김사랑 강제납치 감금사건 진상규명위원회 기자회견, ‘경찰 철저 수사 촉구’
 
모동희 기자

[성남일보] 김사랑 강제납치 감금사건 진상규명위원회(이하 김사랑 진상규명위)는 지난 7일 오후 성남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이재명 성남시장과 성남시 무차별 고소·고발 및 성남경찰 납치, 정신병원 감금 진상규명 촉구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가한 단체들은 ‘정부 기관은 강제 납치한 경찰과 강제 강금한 정신병원 배후 밝히라“면서”서울지방경찰청은 김사랑 사건에 대한 수사를 조속히 실행하라“고 촉구했다.


김사랑 진상규명위는 “2017년 11월 14일 성남에서 대낮에 일반 시민이 경찰 공권력에 의해 강제 납치되어 정신병원에 감금되어 알 수 없는 주사를 맞고 실신하였으며 지인들과 어머니에 의해서 구출 되는 사건이 발생해다”면서“아직도 일부 공권력은 힘없는 시민의 인권을 무참히 짓밟고 대한민국 인권의 현주소”라고 문제점을 지적했다.


김사랑 진상규명위는 “이재명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로부터 9건의 고소 고발이 들어왔고 김사랑씨는 3백만 원의 벌금형이 선고되자 기존 경찰의 조사를 받지 않겠다고 거부하는 상태에서 가족이 아닌 누군가에 의해 실종신고가 되었고 백주대낮에 경찰에 의해 납치되어 상권활성화재단이 있는 건물의 휴엔정신병원에 감금이 되었으며 남자 조무사에 의해 강압적으로 옷이 벗겨지고 알 수 없는 주사를 대량으로 맞고 실신하게 되었다”고 인권 문제를 정면으로 제기했다.


특히 김사랑 진상규명위는 “이 사건 이후로 청와대, 인권위 등 정부기관에 탄원서를 제출하였고 서울지방검찰청에 고소장을 제출한 상태이나 아직 아무런 조치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정부기관 앞에서 1인 시위를 하고 있다”면서“진정서를 접수한 청와대,민정수석실,대검찰청,경찰청장,감사원장,국무총리실, 국회의장실,헌법재판소는 김사랑씨 사건의 진상 규명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 김사랑 진상규명위 기자회견 장면.     ©성남일보

이날 기자회견에 나온 김사랑씨는 “ 대한민국은 인권이 보장되고 알권리를 보장 받을 수 있는 자유민주주의 공화국”이라며“정의가 살아있고 법치주의가 국민을 향해 제대로 공정하게 집행 될 수 만 있다면 저 같이 돈 없고 빽 없는 시민들은 이 나라 대한민국을 신뢰할 것”이라며 철저한 진상조사를 촉구했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8/02/12 [21:34]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개자슥들 18/02/13 [13:21] 수정 삭제  
  몸서리치지는 끔찍한 일이다. 시장권력에 막서는 시민이 그런일을 당했다니 이건 ㅇ;ㄴ권국가에서 일어나서는 안된다. 진상을 밝혀라. 배후자도 색출해서 엄벌해야 한다. 끔찍하다. 시민 누가 또 이렇게 안당한다고 보장할것이냐. 경찰 나부랭이들 이젠 못믿겠다. 수사권 주면 큰일나겠다. 그렇다고 검찰도 그렇고. 빽 없는 국민들은 믿을곳이 없다. 기댈곳이 없다. 슬픈 현실이다. ㅠㅠㅠㅠ 공수처를 설치해라 그거이 낫겠다. 공수처말이다. 김사랑씨 힘내서요.
말뻥쟁이 18/02/13 [17:43] 수정 삭제  
  시민이 주인이라면서 물어보는 시민을 고소했다는 자체가 이해가 안간다 그러고서는 시민들이 주인이라고 말할 수있나 그래서 정치인들이 비난받는 이유다 말따로 행동따로기 때문에다 정치인들 역겹다. 진실한 정치인이 그립다
시민1 18/02/27 [16:41] 수정 삭제  
  이게 나라냐?
향기 18/04/06 [13:49] 수정 삭제  
  시민의 알권리 아닌가요 시홈페이지에 낱낱이 공개하여 모든 시민의 혈세 ?투루 쓰이기 않게 노력해야 하는분 이 시장아닌가요 시장 이 권력으로 변질.... 울나라 너무 부패 심각하네요
어둠을깨고 18/07/03 [17:48] 수정 삭제  
  더럽고 추악한 ~~ 진짜 이것이 민주국가인가? 이게 정부인가?
천한의바보 18/07/26 [17:00] 수정 삭제  
  아마도 비일 비재 할 겁니다.
이용재 18/07/26 [17:34] 수정 삭제  
  세상에 알려서 도와야죠.여러분 다 알리세요
경기도민 18/08/06 [11:43] 수정 삭제  
  아무리 경찰이라도 사람을 함부로 정신병원에 입원시킬수 없습니다.
가족의 동의만으로도 어렵습니다. 환자의 동의가 있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제발... 정확한 사실관계가 확인안된건 사람 욕하는데만 시간을 보내지는 맙시다~ 그리고 말도안되는 소리를 계속하면 아무리 시민이라도 국민이라도 도민이라도 고소 고발 해야지요... 안그럼 헛소문이 어느순간 진실이 되어버리는 무서운 세상이니까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미친세상에 미친 년넘들이 설쳐대는 꼴이
지금 이재명 부부 경찰조사 받고 있어요.
장군감이네요. 강단이 보입니다. 경영진들
여자도 버린 @이 개버리구 간건 당연한일
우리집 개는 잘 신경쓰고 있어. 쟤는 대놓
성남일보는 이재명 신문이냐?
니들 집 개나 신경써라. 할짓거리 없으니
담당팀장는 알바 시켜서 댓글 달지 마세요
참, 너무한다. "낙지네" 옷깃만 스쳐도
사람이든, 동물이든, 몹쓸 존재 곁에 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