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HOME > 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해철 의원 성남 전통시장상인회와 간담회 개최
지관근 의원 동행,"도시생태계 복원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 대책 필요"
 
김성은 기자
배너

[성남일보] 성남시장 출마를 선언한 지관근 성남시의원과 경기도지사 출마를 준비 중인 전해철 전 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은 13일 오후 성호시장과 지하상가를 둘러보고 전통시장 상인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 성남중앙지하상가를 방문한 전해철 의원과 지관근 시의원.     © 성남일보

이날 간담회에서 성호시장 상인대표는 성호시장의 재건축 계획이 지상 3층으로 계획되어 있는데, 지하공간을 활용해 주차장을 설치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중앙지하상가 상인대표도 관리운영권이 성남시로 넘어간 후 입찰로 대부료를 결정하다 보니 점포의 크기나 위치가 같은데도 점포간 대부료가 많게는 5~6배까지 차이가 나는 불합리한 대부료 체계를 개선해 줄 것과 낡은 시설로 인해 화재위험과 석면, 미세먼지 등 발암물질이 검출되는 실정이라며, 이에 대한 조속한 대책을 요구했다.

 

전 의원은 “자치분권시대에 이 문제는 성남시장과 시의원이 중심으로 해결할 수 있다”며 “경기도는 도비지원과 아울러 상인, 시의원, 시장 등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이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지 의원은 “개별상가의 문제이기도 하지만 근본적으로 지역의 도시생태계 복원이라는 더 큰 계획 하에 이 문제를 접근할 필요가 있다”며“무엇보다 수익성이 아닌 안전이 가장 우선 고려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중원구상인연합회, 성호시장, 중앙지하상가, 모란시장, 은행시장, 중앙시장 등 많은 상인대표들이 이 참석해 상권의 붕괴가 얼마나 심각한지 열띤 의견을 나눴다.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8/02/13 [21:48]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미국 동포들의 정의감에 고맙고 미안합니다
민주당이 일베 감싸는 기막힌 현실
이럴시간에?
혜경(궁)김씨는 남편과 함께 이제 그만 자수하세요
혜경궁 김씨는 누굽니꽈~
부선시장, 아니 여보, 읍읍, ?도세자...
내본자멸
이럴시간에 남경필이나 해부합시다.적폐청산은 언제 할라꼬!!!
혜경(궁)김씨는 남편과 함께 이제 그만 자수하세요
혜경(궁)김씨는 남편과 함께 이제 그만 자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