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HOME > 사회적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적경제 스포츠산업 저변·일자리 늘린다
 
이병기 기자
배너

[성남일보] 경기도가 스포츠산업 저변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회적경제조직을 통한 지역 체육활동사업을 시작한다.

 

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2018 융복합 스포츠산업 육성 지원 사업’ 계획을 마련하고 다음 달 16일부터 공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18 융복합 스포츠산업 육성 지원 사업’은 지역내 사회적경제조직이 개발 한 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을 경기도와 해당 시·군이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를 들면 사회적경제조직이 추진하는 방과 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축구교실,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한 배드민턴 교실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포함된다.

 

참가대상은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이며 총 12개 사업을 선정해 1개 사업 당 5천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스포츠 교육서비스의 주제나 형식, 방법은 자율이며 참가 사회적경제조직은 시·군과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한다.

 

컨소시엄이 구성된 시‧군이 오는 4월 16일부터 27일까지 사업을 신청하면 경기도가 12개 사업을 선정 후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경기도는 지난 16일과 19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사회적경제조직 관계자와 시·군 체육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융복합 스포츠산업 육성 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김지영 경기도 체육과장은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스포츠 사회적경제기업이 국민경제에서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면서 “ 사회적경제기업이 진행하는 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가 활성화되고, 생활스포츠를 즐기는 인구도 늘어났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8/03/25 [21:02]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상품권 싫어!
더럽고 추악한 ~~ 진짜 이것이 민주국가
정말 많은 압박이 있으실텐데도...이렇게
거대악의 거짓에 맞써싸우는 성남일보 항
영화 팔아방송 팔아 여배우 처먹는놈들
주진우 이명박처럼 이재명 김부선 진실을
인터넷 다음 구글 네이버 검색창에서 장경
영화 팔아방송 팔아 여배우 처먹는놈들
주진우 이명박처럼 이재명 김부선 진실을
인터넷 다음 구글 네이버 검색창에서 장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