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주당 경기도당 지방선거 후보자 공모 마감
성남시장 후보 박극천· 심재상· 안성욱· 은수미· 이헌욱· 지관근 후보 등 6명 신청
 
이병기 기자
배너

[성남일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위원장 윤호중 국회의원, 이하 공천관리위원회)는 6.13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 공모를 27일 마감했다고 밝혔다. 

 

이날 후보를 마감한 결과 성남시장 후보는 박극천· 심재상· 안성욱· 은수미· 이헌욱· 지관근 후보 등 6명이 신청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공모는 후보자검증위원회의 검증을 통과한 825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으로 접수했으며 기초단체장에는 31개 시·군에 139명이 신청하여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지방의원은 지역구 경기도의원이 213명, 지역구 기초의원이 422명을 신청해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공천관리위원회는 후보자에 대한 심사에 착수해 이르면 오는 4월 초 단수후보 지역과 경선 지역 등 첫 번째 공천 윤곽이 드러날 전망이다.

 

더불어민주당의 후보자 선출을 위한 경선 방식은 기초단체장의 경우 권리당원 50%와 권리당원이 아닌 유권자 50%가 참여하는 국민참여경선 방식으로 치러지며 광역의원과 기초의원은 권리당원경선 방식으로 치러지게 된다.

 

한편 지방의원 비례대표 선출은 오는 4월 초 해당 위원회를 구성해 후보자 선정 절차에 들어갈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은 당규에 따라 후보자 등록 20일 이전인 오는 5월 4일까지 공천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8/03/28 [23:12]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그 넘이 언넘인지 궁금허다...
냄새나는 쓰레기들!!
정책은 없고 문재인만 있는 은수미
사이다는 선동정치꾼이 하는 쑈쑈다.
성남시를 만만히 보는놈들
또라이
수정구청장 선거???
정책선거 확실한 유권자의 승리
한심한 출마
혜경이를 찾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