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HOME > 레저·여행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블랙이글스 에어쇼 보러 오세요"
공군,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2018 서울·성남지역 예선대회 개최
 
김성은 기자

[성남일보]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이하,15비)은 오는 21일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항공우주과학의 꿈과 비전을 심어주기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항공우주축제인 ‘제40회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2018 서울·성남지역 예선대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 지난해 열린 2017 스페이스 챌린지 블랙이글스 에어쇼 장면.     © 성남일보

이번에 열리는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대회는 지난 1979년 처음 개최된 이후 40년 동안 이어져 온 전통 있는 국내 최고의 대표적인 항공우주 축제다.

 

이날 대회에 참가하는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은 직접 제작한 고무동력기와 글라이더, 물로켓, 드론, 폼보드 전동비행기를 날리며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루는 대회다.

 

이번 각 종목별 선발 된 예선대회 우수자들은 오는 9월 1일 공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본선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열리는 서울·성남지역 예선대회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선보이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축하 에어쇼가 펼쳐진다.


영국 와딩턴 에어쇼(Waddington International Airshow)’ 및 ‘리아트(RIAT) 에어쇼’ 등에서 세계를 놀라게 한 최고 수준의 에어쇼 팀이다.

 

이날 행사에는 공군군악대 공연 및 의장대의 동작시범, 모형 항공기 특수비행 공연 등 다양한 축하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항공기 및 무장 전시행사를 비롯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 등을 마련되어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15비 관계자는 “행사 당일 오전 9시 30분부터 35분 간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축하비행을 할 예정”이라며 “완벽한 공중기동을 선보이기 위해 오는 19일 오전 11시, 오후 3시 총 2회 사전 연습비행을 진행한다”며 항공기 소음에 대한 양해를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8/04/14 [15:01]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공연한 사실 아닌가요? 일설에 의하ㅓ면
현안문제에 귀를 귀울여주심을 감사드립니
희망이 보입니다!
공원기금 적립 잘한일입니다 전임자는 한
은수미 시장도 골치 아플거야. 이놈 저놈
지역에 시민운동가가 있나요? 잿밥에만 관
근데 여기 속한 어떤 녀석 은수미캠프에
하따 존나 빠네! 누굴 위해 이 지꺼리
모 씨는 민주당 사람이 아니라 우리쪽 사
이제 네가 ?방이다! 니가 처먹고 싶은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