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의왕스카이레일에 빠져요

의왕스카이레일·왕송호수캠핑장 개장 ...명품 관광도시 도약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8/04/18 [21:15]

의왕스카이레일에 빠져요

의왕스카이레일·왕송호수캠핑장 개장 ...명품 관광도시 도약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8/04/18 [21:15]

[성남일보] 의왕시는 18일 의왕시 자연학습공원에서 의왕스카이레일 및 왕송호수캠핑장 개장식을 열고 명품 관광도시로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 의왕스카이레일 탑승 장면.     © 성남일보

이날 개장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기길운 시의회의장, 시·도의원 등 내빈과 시민 500여 명이 참석해 개장식을 축하했다.

 

의왕스카일레일은 자연학습공원의 동산에 세워진 41m 높이의 타워에서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매표소까지 350m를 하강하는 3개의 라인으로 구성된다.

 

네이밍 명칭 공모로 선정된 의왕스카이레일은 시속 80㎞의 최고 속도에서 느끼는 아찔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발 아래로 펼쳐지는 왕송호수와 자연학습공원의 빼어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왕송호수는 큰기러기, 원앙, 황조롱이 등 다양한 철새들이 활동하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철새 월동지로, 의왕스카이레일을 타고 활강하면서 철새와 같이 비행하는 아주 특별한 경험도 느껴볼 수 있다.


또한, 의왕스카레일 인근에는 일 140명이 이용 가능한 국내 최고 시설의 왕송호수캠핑장이 문을 연다. 11,340㎡의 부지면적에 조성되는 캠핑장에는 유럽의 명품 카라반 10대, 글램핑 15대, 일반데크 10곳이 들어서며, 쾌적한 환경과 안전성을 고려해 다른 캠핑장과 차별화를 뒀다.

 

캠핑장은 자연학습공원과 왕송호수공원, 레일바이크, 왕송호수 생태탐방로, 조류생태과학관 등 주변에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가족단위 나들이객이 숙박하며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최근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캠핑이 대중적인 여가활동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앞으로 왕송호수캠핑장에 캠핑을 즐기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의왕스카이레일과 왕송호수캠핑장은 접근성이 좋고 인근의 레일바이크와 자연학습공원, 왕송호수 등 다양한 시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복합레저시설”이라며“앞으로 왕송호수 일대를 수도권을 대표하는 체류형 종합관광단지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스카이레일과 왕송호수캠핑장은 19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레저·여행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