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HOME > 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은수미 성남시장 후보 공천 확정
민주당 최고위, 공천 최종 의결 ... 은 후보, “더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
 
김태섭 기자
배너
▲ 은수미 예비후보.     ©성남일보

[성남일보] 더불어민주당은 14일 오전 최고위원회를 열고 전 청와대 여성가족비서관 은수미 후보를 성남시장 후보로 최종 확정했다.

 

박범계 수석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성남시장 후보로 문재인 대통령 전 청와대 비서관과 19대 국회의원을 지낸 은수미 후보를 인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경기도당 공천관리위원회에서 단수로 선정한데 이어 경기도당 상무위원회에서 의결한 은수미 후보에 대해 성남시 기초단체장 후보 의결 및 인준 요청이 들어와 당무위 권한을 위임받은 대로 은수미 후보를 성남시장 후보로 의결 인준했다”고 밝혔다.

 

이날 민주당 최고위 의결로 은수미 후보가 성남시장 후보로 확정됨에 따라 성남시장 후보전은 자유한국당 박정오 후보, 바른미래당 장영하 후보, 민중장 박우형 후보간의 4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이날 공천이 확정된 후 은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고위원회의 인준으로 민주당 성남시장 후보로 최종적으로 확정되었다”면서“정치적 음해와 모략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이 변함없이 저를 믿어주시고 응원해주신 결과”라고 밝혔다.

 

특히 은 후보는 “저부터 더 낮은 자세로 여러분에게 다가가 손을 내밀겠습다”면서“마지막까지 함께 경쟁해 온 안성욱, 이헌욱, 지관근 후보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은 후보는 지난달 26일 경선 없이 성남시장 후보로 전략 공천이 확정되자 성남 지역 조직폭력배 출신 사업가로부터 차량 유지비 등을 지원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바 있다.

 

이에 대해 은 후보는 “검은 돈을 단 한 푼도 받지 않았다”며 “그렇게 부끄러운 인생을 살지 않았다”고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며 법적 대응에 나선 상태다.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8/05/14 [22:11]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박정오후보에 대한 성남시민의 명령 성남사랑 18/05/14 [23:04] 수정 삭제
  정말 깜도 안되며 갑질 비리로 현재 경찰 고발되어 있고,동성애 허용 입법한 후보를 민주당에서는 자당 타후보보다 당선가능성이 높아 공천한다는 박범계의 보도를 접하고, 이는 성남시민을 그냥 민주당하수인으로 여기는 모욕적이고 패륜적이므로 박정오후보는 우믈쭈물하지 말고 남경필이 이재명의 형수패륜에 대하여 공직후보자로 상대하지 않겠다고 한 것 처럼 함량미달의 은수미와 경쟁한다는 자체가 시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기에 성남시장 공직후보자로 인정할 수 없다는 기자회견을 당장 하기 바람. 이는 성남시민의 준엄한 명령임.
성남사랑님 지적에 공감을 표하며~~~ 성남시민들 화이팅 가즈아~~ 성난시민 18/05/15 [09:41] 수정 삭제
  성남시민들은 더이상 사탕발림 말 같은 현혹에 속아넘어가는 그런 바보가 아니라 똑똑하고 현명한 선택을 하는 시민이다는 사실을 이번 지선에서 보여줄 것입니다./ 성남이 더이상 시험대가 되지 않았으면 하고 바랍니다. 시민들이 정치바람에 휘둘리지 않고 마음 편하게 생활하는 그런 성남이길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이럴시간에?
혜경(궁)김씨는 남편과 함께 이제 그만 자수하세요
혜경궁 김씨는 누굽니꽈~
부선시장, 아니 여보, 읍읍, ?도세자...
내본자멸
이럴시간에 남경필이나 해부합시다.적폐청산은 언제 할라꼬!!!
혜경(궁)김씨는 남편과 함께 이제 그만 자수하세요
혜경(궁)김씨는 남편과 함께 이제 그만 자수하세요
박우형이 말이 맞다.
단일화 하시오. 야권후보 말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