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은수미, “성남을 아시아 실리콘밸리로 만들겠다”
권역별 4대 혁신성장 전략거점 추진 ... 쇠퇴한 2·3공단 ‘첨단지식단지’로 변신
 
이병기 기자
배너
▲ 은수미 예비후보.     ©성남일보

[성남일보] 은수미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는 성남의 잠재력을 키울 전략적 성장방안으로 지역별 특성에 기반한 4대 전략거점을 선정해 ‘아시아의 실리콘밸리’로 확대 발전시키는 혁신성장 프로젝트 공약을 발표했다.

 

은 후보의 4대 전략거점은 게임과 문화콘텐츠 산업 중심의 <분당・판교권역>, 헬스케어와 바이오산업 거점의 <분당남부-야탑권 연결권역>, ICT 융합산업의 거점이자 창업의 메카 <수정구-판교2,3밸리권역>, 그리고 도심형 첨단지식제조업 거점의 <중원구 2,3공단 하이테크밸리권역> 으로 이를 서로 연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은 후보는 전략거점의 활성화를 위해 임기 내 혁신성장 창업펀드 5,000억 원을 만들어 창업기업에 투자하고, 판교를 게임 및 문화콘텐츠산업으로 육성하고자 게임의 거리 조성하고, 세계적인 게임월드페스티벌을 개최하는 것을 구상 중이다.

 

또한, 성남 글로벌 ICT 융합 플래닛과 청년창업 및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청년메이커 혁신파크 조성을 통해 미래산업 성장동력을 충분히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판교밸리의 출퇴근을 돕고자 판교 트램 조기완공, 공공지원을 통한 버스 배차를 확대하고, 직원용 임대주택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또한 은 후보는 노후화된 2·3공단을 도심형 첨단지식제조업 유치 및 혁신 창업 종합 거점 공간과 주거 및 문화·복지. 그리고 기반시설이 확충된 모습으로 탈바꿈하는 ‘하이테크밸리 혁신플랜’을 발표했다.

 

지난 50년간 서울 동부권 산업의 경쟁력을 유지했던 성남하이테크밸리는 지가상승, 공장시설 노후, 산업구조 변화 등으로 성장 동력이 저하되고 있다. 이로 인해 지원시설은 물론, 근로 환경마저 나빠져 기반산업의 쇠퇴로 인해 고용 감소와 도시 활력이 저하되면서 점차 경쟁력을 잃어가는 심각한 상황이다.

 

은 후보가 밝힌 ‘하이테크밸리 혁신플랜’을 살펴보면, 먼저 2·3공단의 중심부에 위치한 노후화된 산업단지 1만6천여㎡를 혁신기술과 아이디어가 모이는 창의적인 융·복합 플랫폼 역할을 담당하는 중소벤처 및 창업지원 종합공간, 주거 기숙 공간 그리고 문화·복지 시설이 어우러진 스마트혁신 거점 공간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또한, 미래형산업지구에는 IT 기반 융합산업을, 특화산업지구에는 지역 기반 제조업을, 전략산업지구에는 메디바이오 산업을 유치하는 등 종합적인 첨단지식제조업단지 혁신플랜을 발표했다.

 

은수미 후보는 “대한민국의 심장을 뛰게 할 아시아의 실리콘밸리 성남을 위해 ‘혁신성장 프로젝트’를 제일 먼저 가동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8/06/07 [21:46]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맞어 크레물린 궁 처럼 소통이나 시민이
김영환 장관님, 선거기간동안 후보님의 용기에 경의를 표하며 끝까지 진실을 파헤쳐주실것을 기대합니다
정신이 나간 정치인들은 듯거라
김부선씨 화이팅! 진실을 꼭 밝히는데 적극 나서기를 바랍니다.
인도 위에 올라온 정윤 후보 유세 차량
도대체 혜경궁김씨는 누굽니까~!
2013 백발 이라면 그놈 맞네 ㅋㅋㅋㅋ
문자
대한민국
신선한 여행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