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HOME > 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은수미,"성남의 미래 시민과 함께 나눈다"
시민이 주인되는 시정준비위원회, 시민과 함께하는 특강 및 토론회 개최
 
김성은 기자

[성남일보] 민선7기 성남시장 인수위원회인 ‘시민이 주인되는 시정준비위원회’는 은수미 당선인의 공약과 비전을 공유하는 특강과 토론회를 갖고 공약 점검에 들어갔다. 

 

시정준비위원회는 '성남을 만드는 새로운 상상 ‘같이 플랫폼’'을 주제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같이 플랫폼’은  매일 오전 8시 특강과 오후 토론회를 통해 성남시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은수미 당선인.     ©성남일보

26일 오전 8시 열린 특강에서는 천재원 부산 스마트시티 마스터플래너가 연사로 나서 '왜 스마트 시티인가?'라는 주제로 시민의 삶을 바꾸는 기술혁신과 도시·신성장 동력의 핵심 플랫폼에 대해 강의를 한다.

 

이어 이날 오후 2시에는 '성남, 아시아의 실리콘밸리를 위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참석자들이 토론을 펼친다.

 

또한 오는 27일 오전 8시 특강에서는 주강진 KCERN 책임연구원이 '시민이 시장입니다'라는 주제로 블록체인에 대해 강의를 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오후 오후 4시에는 김영배 성북구청장(민주정책연구원 부원장)과 참석자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오는 28일 오전 8시 특강에서는 '어린이가 행복한 도시'를 주제로 류정희 보건사회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아동청소년 정책에 대해 강의를 한다. 이어 이날 오후 2시에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도시'를 주제로 가톨릭대학 차현주 박사와 참석자가 토론을 펼친다.

 

은수미 당선자는 “성남에 대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 선행되어야 할 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이 모여 각자의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특강과 토론회를 통해 다른 지자체의 우수 사례들을 배우고, 우리가 나아갈 미래에 대해 시민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26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특강과 토론회는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진행되며 참석을 원하는 시민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8/06/26 [09:20]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미친세상에 미친 년넘들이 설쳐대는 꼴이
지금 이재명 부부 경찰조사 받고 있어요.
장군감이네요. 강단이 보입니다. 경영진들
여자도 버린 @이 개버리구 간건 당연한일
우리집 개는 잘 신경쓰고 있어. 쟤는 대놓
성남일보는 이재명 신문이냐?
니들 집 개나 신경써라. 할짓거리 없으니
담당팀장는 알바 시켜서 댓글 달지 마세요
참, 너무한다. "낙지네" 옷깃만 스쳐도
사람이든, 동물이든, 몹쓸 존재 곁에 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