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김태섭 기자 | 기사입력 2018/06/30 [18:55]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김태섭 기자 | 입력 : 2018/06/30 [18:55]

[성남일보]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오는 7월 15일까지 입문반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초보 1인 영상 창작자들이 크리에이터의 기본기를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영상크리에이터 역량강화 전문 교육프로그램’이다.

 

채널을 보유한 현직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기초과정인 입문반과 수익화 실전과정인 장르특화반으로 세분화되어 운영된다.

 

입문반 3기는 총 20명을 모집하며, 운영사인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와 내외부 강사진의 전문 강의로 오는 7월 25일부터 9월 19일까지 매주 수, 금 약 2개월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와 트레져헌터 스튜디오 등의 교육장에서 플랫폼의 이해부터 촬영, 편집, 저작권까지

 

‘1인 콘텐츠 비즈니스’에 필수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우수 수료생은 크리에이터 소속 계약 등 취업연계를 지원하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2급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상반기 입문반 수강생들의 경우 초보 크리에이터로서 배워야 할 필수적인 기초지식들을 배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반응이 매우 좋았다. 그동안 전문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지만 기초가 부족하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었던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아카데미뿐만 아니라 제작지원, 글로벌 유통지원 등 1인 크리에이터의 지속 성장과 생존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수익화 중심의 실전교육을 들을 수 있는 장르특화반 하반기 교육생은 7~8월 모집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