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HOME >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파구, 참살이실습터 교육생 모집
 
이병기 기자

[성남일보] 송파구는 오는 7월 13일까지 기술교육과 현장 실무가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는 ‘참살이실습터’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구는 경력단절자, 청년구직자를 비롯한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참살이실습터를 설립, 전문기술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바리스타, 플로리스트, 코딩강사 3개 업종에 대한 강좌가 준비돼 있으며 강좌 당 20~30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7월 23일부터 주2회 14주간의 교육이 이루어진다.

 

참살이실습터는 직업군별로 업체를 운영하는 대표자를 강사로 초빙해 교육 내용의 현장감을 더했다. 또 전문기술자격증의 보유가 중요한 만큼 해당 업종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교육생들의 실무 감각을 키우기 위한 현장체험도 마련돼 있다. 송파구 대표 문화축제인 한성백제문화제, 낙엽축제 등 주요 축제와 행사에 재능기부 부스를 설치하고 그동안 배웠던 기술을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기회를 가진다.

 

이로써 고객응대 및 서비스 능력을 키우고 서비스 제공 후의 현장 반응을 즉각 확인해 수강생들의 창업과 취업을 위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특히 바리스타와 네일아트 과정의 경우 수료 후 창업센터1, 2호점에서 업체 운영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재료구매에서부터 영업, 매장 관리 등 업체운영을 할 수 있어 실전감각을 키운다.

 

실제 이 과정을 통해 구는 25명의 창업자를 배출했으며 송파구청 공식SNS를 통해 참살이실습터 수료생의 창업과정을 세밀히 다뤄 홍보는 물론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송파구 일자리정책과 이재홍 팀장은 “참살이실습터는 구직자들의 취업을 위한준비 비용과 교육비 부담을 경감시켜 호응이 높다”며, “참살이실습터의 내실화와 더불어 일자리지원 사업을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8/06/30 [21:54]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공연한 사실 아닌가요? 일설에 의하ㅓ면
현안문제에 귀를 귀울여주심을 감사드립니
희망이 보입니다!
공원기금 적립 잘한일입니다 전임자는 한
은수미 시장도 골치 아플거야. 이놈 저놈
지역에 시민운동가가 있나요? 잿밥에만 관
근데 여기 속한 어떤 녀석 은수미캠프에
하따 존나 빠네! 누굴 위해 이 지꺼리
모 씨는 민주당 사람이 아니라 우리쪽 사
이제 네가 ?방이다! 니가 처먹고 싶은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