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이재정 교육감, 김포몽실학교 개교식 참석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8/07/25 [22:29]

이재정 교육감, 김포몽실학교 개교식 참석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8/07/25 [22:29]

[성남일보]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5일 구 김포교육지원청을 새롭게 단장한 김포몽실학교 개교식에 참석했다.

▲ 이재정 교육감이 학생들과 함게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성남일보

이날 개교식을 축하하기 위해 김포시장, 시의회의원, 경기도의회의원, 초․중․고 학생 및 교원, 학부모, 지역 및 유관 기관 관계자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 교육감은 “미래로 열려있는 많은 가능성을 지역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학생들이 김포몽실학교에서 또래공동체를 만들고, 그 안에서 스스로 꿈을 찾고, 무한한 가능성을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 교육감은 김포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준비한 토론회에서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통일체험교육을 강화하고, 체험학습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학생들이 다가 올 통일 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통일 시민 교육, 남북 학생 교류, 남북 학생들이 함께 하는 통일 이야기 등을 단계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몽실학교는 경기교육의 핵심 가치인 학생중심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는 처음으로 만든 마을공동체학교이며, 학생 스스로 삶에 기반 한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생자치배움터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