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HOME > 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병욱 의원, 인터넷전문은행 부작용 대책 '촉구'
 
김태섭 기자
광고

[성남일보] 김병욱 의원(분당을. 더불어민주당)은 25일 국회 정무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출범 1주년을 맞은 인터넷전문은행의 부작용을 해소하고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 김병욱 의원.     ©성남일보

김병욱 의원은 이 날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에게 학자시절 반대했던 은산분리에 대한 입장을 물었다.

 

이에 대해 윤 원장은 “현 시점에서 은산분리 완화를 통한 인터넷전문은행 활성화는 국가적 과제라고 인식하고 있다”며 “금감원은 정책목표를 위해 이로부터 파급돼 나올 수 있는 위험의 문제를 잘 감독하는 쪽으로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 책무”라고 말했다. 

 

이에 김 의원은 “사전 규제가 아닌 사후 부작용 예방 방안을 법규에 담아서 금융 공공성 강화라든지 재벌과 대기업의 사금고화 방지를 위한 특례법을 만드는 것으로 이해하면 되냐”고 질문했고, 윤 원장은 이에 동의했다.

 

김 의원은 최종구 금융위원장과 윤석헌 원장에게 “인터넷전문은행 소유지분완화는 은산분리의 대원칙을 훼손하는 것이 아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우리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과점상태인 은행시장에 경쟁을 불어넣는 것”이라며 “우려하는 부분들에 대한 확실한 예방장치를 마련하고 순기능을 살릴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18/07/25 [22:54]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살기좋은 분당구 하늘에 뜻을
성북구청장상 학생부 강유민
자유 대한민국 수호, 평화 대
인상 참...거시기 하네 ㅋ
하이구 이제사보구 답변드리
제아무리 네가 잘났어도 너는
이재명 저런 사람이 잘되면 절
이제 국민이 다 알아버렸네 찢
이재명 자기형 조현증 환자라
"아" 성남시 전임 시장님들 모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