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HOME >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 미래형 학교혁신 방향 모색
 
이병기 기자

[성남일보]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27일 남부청사 방촌홀에서 ‘교육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학교혁신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했으며, 장학사와 교육연구사가 참석했다.

포럼은‘미래형 학교혁신의 방향 및 과제’를 주제로 ▲의제 발제, ▲지정 토론, ▲종합 토론 순으로 진행했다.

 

의제 발제는 경기도교육연구원 백병부 교육통계센터장이 맡아, 미래형 학교혁신 모델 중간 연구 결과를 토대로 학교혁신 운동과 혁신학교 정책, 혁신학교의 성과, 혁신학교의 위상 변화와 전략 수정 등을 소개했다.

 

또한, 지속적인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요소로, 프로그램의 구조 속에 내장된 변화전략과 수단, 변화를 주도할 리더의 안정성, 신규 인력의 역량 개발을 위한 지원 등을 제안했다.

 

지정 토론 시간에는 여주와 의정부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가 발표자로 나서, ‘여주의 현재에서 찾아 본 학교의 미래’를 주제로 마을학교, 대안학교, 통합학교, 지역 연계형 학습센터 등 미래학교의 모델을 제시했으며, ‘의정부혁신교육지구 미래교육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혁신교육지구사업, 의정부 드림메이커스 프로젝트 등을 상세하게 안내했다.

 

종합토론 시간에는 참석자들이 다양한 학교혁신의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형 학교혁신의 방향과 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번 포럼의 자료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통합자료실/학교정책과에 탑재되어 있어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8/07/29 [09:38]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장군감이네요. 강단이 보입니다. 경영진들
여자도 버린 @이 개버리구 간건 당연한일
우리집 개는 잘 신경쓰고 있어. 쟤는 대놓
성남일보는 이재명 신문이냐?
니들 집 개나 신경써라. 할짓거리 없으니
담당팀장는 알바 시켜서 댓글 달지 마세요
참, 너무한다. "낙지네" 옷깃만 스쳐도
사람이든, 동물이든, 몹쓸 존재 곁에 있으
기다려야 하는지? 도지사 당선되고 경기도
공공연한 사실 아닌가요? 일설에 의하ㅓ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