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HOME > 뮤지엄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용인시, 미술관․박물관․농장 컨설팅 지원
 
김태섭 기자
광고

[성남일보] 용인시는 관내 미술관과 박물관, 농장 등 지역관광시설의 역량강화와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하고 오는 10월까지 지원대상을 선정한다고 밝혔다.

▲ 용인시청 전경.     ©성남일보

이는 관내 문화․예술․농업․역사 관련 다양한 관광시설이 있으나 에버랜드와 한국민속촌 등 특정장소에만 방문객이 쏠리는 관광형태를 개선하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시는 우선 연내 관내 등록․미등록 관광시설에 대한 현황 조사를 하고 관광시설 사업자 간담회와 공모 등의 절차를 거쳐 지원 대상 시설을 선정할 계획이다.

 

컨설팅 내용은 체험콘텐츠 개발과 전시․이벤트 기획, 홍보․마케팅 등이며 시설별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호기심을 자극하고 구매력이 높은 체험콘텐츠 개발을 지원해 관광시설의 경쟁력을 높이려는 것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 통합마케팅 플랫폼 ‘용인투어마켓’도 내년 말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용인 관광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모바일 티켓 예매와 취소가 실시간 가능한 전자결제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

 

시는 이와 같은 계획을 담은 ‘미술관․박물관․농장 등 관광시설 지원 및 활성화 방안’을 수립해 이달부터 내년 말까지 단계별로 사업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 관광 인프라를 구축해 관광객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관광상품의 효과적인 홍보‧마케팅으로 지역 관광시설의 판로를 넓힐 것”이라며“여유롭고 활기찬 문화‧예술‧관광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기사입력: 2018/07/29 [17:47]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이재명 싸질러놓은 똥을 비공개 mou로 은
구부려서자지마비게깔고자
다음번 집회는 분당민 전체가 일어나도록
뭐가 되었던 조폭 연류... 정말 싫다
털보가 죽일넘이지. 조폭에 활용당한 이재
성남시 진짜 가관이네요 전임시장부터 현
진영을 떠나 전임시장의 이상한 행태는 바
나랏일은 원칙적으로 처리하는게 맞지!!
투명하지 않은건 분명 뭔가 구린 다른 이
이재명과 뭔 꿍꿍이가 있다고 봄. 투명해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