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HOME > 경제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 국제의료관광컨벤션,"첨단 기술 선보인다"
판교테크노밸리홍보관·판교테크노밸리홍보관 ... 첨단기술력과 혁신기술 직접 체험
 
김성은 기자

[성남일보] 성남시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성남시청 실내 및 야외광장에서 개최하는 '2018 성남시 국제의료관광컨벤션(Seongnam International Medical Tourism Convention, 이하2018 SIMTC)'에 특별 체험관을 운영된다. 

 

이번 2018 SIMTC는 기초지방자치단체로는 전국 최초로 개최되며 성남시가 보유한 우수 의료기술 및 의료관광자원을 국내‧외 관계자와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된다. 

▲ 시청 전경     ©성남일보

성남시는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홍보‧체험 부스 및 각종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판교테크노밸리홍보관과 글로벌게임체험관 등의 부스 운영을 통해 성남시가 보유한 첨단기술력과 혁신기술에 대해서도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판교테크노밸리홍보관에는 첨단IT기술 및 기업소개 (NHN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가상현실 음악 콘텐츠 체험포더비전) ,가상현실 인지훈련 치매예방 VR훈련시스템(한컴지엠디), 미용 마사지기 전시‧체험(어거스트텐), 지능형 서비스 로봇(퓨처로봇) 등 기업이 보유한 첨단기술에 대한 소개‧홍보 및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가상현실 전문기업 ㈜포더비전은 MR(혼합현실) 기술을 활용한 가상‧가창 시뮬레이션 콘텐츠를 소개해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의 장점을 결합한 첨단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글로벌게임체험관에서도 판교테크노밸리에 입주해있는 게임‧컨텐츠 우수기업 5개사가 참여하여 성남시의 첨단 게임 산업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증강현실 게임 체험(비주얼라이트) ▲VR게임을 통한 안전체험 교육(VVR) ▲휴대용 VR을 통한 게임 체험(슈퍼브이알) ▲VR기반 직업 시뮬레이팅 게임(소프트젠) ▲아동용 증강현실게임 체험(시크릿타운) 등 최근 인기 콘텐츠로 떠오르는 VR/AR 등 첨단기술을 시민들이 쉽게 체험해볼 수 있어 참관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성남시의 우수 의료기술 및 의료관광자원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특히 판교테크노밸리의 우수기업 및 첨단기술들을 널리 홍보하여 IT․BT․CT와 의료산업이 융․복합된 글로벌 헬스케어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나아가 성남시의 아시아 실리콘밸리 조성 프로젝트 실행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8/09/12 [08:42]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공연한 사실 아닌가요? 일설에 의하ㅓ면
현안문제에 귀를 귀울여주심을 감사드립니
희망이 보입니다!
공원기금 적립 잘한일입니다 전임자는 한
은수미 시장도 골치 아플거야. 이놈 저놈
지역에 시민운동가가 있나요? 잿밥에만 관
근데 여기 속한 어떤 녀석 은수미캠프에
하따 존나 빠네! 누굴 위해 이 지꺼리
모 씨는 민주당 사람이 아니라 우리쪽 사
이제 네가 ?방이다! 니가 처먹고 싶은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