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입법정책위 위원 위촉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8/10/18 [20:49]

경기도의회, 입법정책위 위원 위촉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8/10/18 [20:49]

[성남일보]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은 지난 16일 의원 자치입법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구성된 '경기도의회 입법정책위원회' 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입법정책위원회는 입법활동에 적극적인 도의원과 입법에 관해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회 각계각층 외부전문가 등 13명으로 구성되어 오는 2020년 6월 30일까지 앞으로 2년간 활동한다.


도의회 입법정책위는 '경기도의회 입법정책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입법정책 연간 기본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입법정책 활동성과 평가 및 개선에 관한 사항, 자치법규 등의 제정·개정·폐지 및 그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위촉 후 개최된 2018년 제1차 입법정책위원회에서는 위원장에 경기도의회 장태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2)이, 부위원장에는 성결대 문원식 교수가 선출되었으며, 경기도 의회가 도민에게 신뢰받는 민생의회로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입법활동을 지원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입법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 된 장태환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입법정책위원회 위원”과 함께 힘을 모아 자치입법 역량 강화를 통해 경기도 의회가 도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