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HOME >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 ‘우리주변 안전지도 만들기’ 입상자 선정
 
운영자

[성남일보] 경기도교육청은 지난달 31일 작품 심사위원회를 열어 ‘우리 주변 안전지도 만들기’공모 입상자 13팀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6일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1층 로비에서 ‘우리 주변 안전지도 만들기 입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 경기도교육청북부청 전경.     © 성남일보

 ‘우리 주변 안전지도 만들기’ 공모는 협업과 토론 활동을 통해 학생 스스로 학교 내·외의 위험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마련했으며, 도내 초·중·고 특수학교 학생이 파일 혹은 실물형식의 안전지도를 제작해 제출했다.

 

이번 공모 입상작은 ▲초등부 저학년 최우수상은 귀인초등학교 ‘귀인초 어벤저스’팀의‘귀인초 세이프 맵’ ▲초등부 고학년 최우수상은 귀인초등학교‘맵 프렌즈(map friends)’팀의 귀인초 모두의 맵(map)’▲중등부최우수상은와동중학교‘초코소라빵(추억의)’팀의‘M.S.T(Make a Safety map for my Town)’▲고등부 최우수상은 우성고등학교‘꿈지락’팀의‘내가 사는 의왕시 안전지도- 심장제세동기(AED)위치’수상하였다. 이외에도 우수·장려상 등 총 9팀이 입상했다.

 

경기도교육청 윤효 재난예방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학생이 스스로 학교와 마을주변의 위험 환경요인과 대응요령 등을 탐구하는 체험식 교육효과를 기대한다.”면서, “여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결과를 토대로 범죄나 안전에 취약한 요인을 판단해 지역사회에 문제점을 건의하고, 실제로 반영하여 학생들의 성취감은과 사회성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8/11/06 [09:08]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미친세상에 미친 년넘들이 설쳐대는 꼴이
지금 이재명 부부 경찰조사 받고 있어요.
장군감이네요. 강단이 보입니다. 경영진들
여자도 버린 @이 개버리구 간건 당연한일
우리집 개는 잘 신경쓰고 있어. 쟤는 대놓
성남일보는 이재명 신문이냐?
니들 집 개나 신경써라. 할짓거리 없으니
담당팀장는 알바 시켜서 댓글 달지 마세요
참, 너무한다. "낙지네" 옷깃만 스쳐도
사람이든, 동물이든, 몹쓸 존재 곁에 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