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HOME > 뉴스 > NGO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포츠닥터스- 세계맑은공기연맹, 미세먼지 예방 공동 대응
 
김성은 기자

[성남일보] 국제보건의료 NGO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지난 21일 일산 킨텍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녣미세먼지대응 국제컨퍼런스’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세계맑은공기연맹 김윤신 대표 등과 함께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 대책 마련을 위한 우리 사회 노력과 관심을 촉구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세계기상기구(WMO) 대기기후변화위원회 룰라프 브런치에스 위원장, 노스다코타대학 데이빗 델렌 교수, 인공강우 전문기업 WMI 닐 브래킨 대표, 김학용 국회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조명래 환경부장관, 김명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 등 세계 석학을 비롯한 국내외 전문가와 환경부 및 산하기관, 지자체 담당공무원, 학계와 연구기관, 기업과 단체 등 5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미세먼지 관련 정책과 기술,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되었다.

 

국내외 참석자들은 전 세계 가장 심각한 이슈 중 하나인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공유와 공공 대응의 방향성을 모색하고, 향후 모임을 지속하여 이 문제에 공동 대응하기로 다짐했다.

 

특히 WMO 룰라프 브런치에스 위원장은 “기후 조절은 실현 가능하고, 관련 기술은 계속 개발 중”이라며 전 세계가 미세먼지 감소를 위해 계속 노력해야 할 것을 권고하였다.

 

한편 세계맑은공기연맹과 스포츠닥터스는 시민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깨끗한 대기 만들기 실천을 위해 2010년 ‘공기의 날’을 제정하고 그 전파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미국, 중국, 일본 등의 학자들과 공조해 ‘세계 공기의 날’제정에도 힘쓰고 있으며, 공기의 날이 UN 공식 행사로 지정되도록 추진 중이다.

 

또한 반기문 제8대 UN사무총장이 의장으로 활동하는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와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등 세계적인 기업과 글로벌 리더와도 협력할 방침이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세계맑은공기연맹 김윤신 대표님의 노력에 존경을 표한다”며 “두 단체가 함께 정부와 기업, 시민들에게 이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촉구하고, 올해 10월 하반기로 예정된 코엑스 국제컨퍼런스 등도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9/02/26 [09:17]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내 약속하건데... 성남일보 찌라시에 광고
성남일보라는 지역언론의 존재감(지역언론
고이재선씨 강제입원시도에 대한 진실이
누구보다 많이 파악하고 있다 했는데도
이재명에게 구상권 준비는 해야 지금 구
같은 당이라고 저걸 편들어주다니 제정신
구상권을 행사하라~ 이재명에게 구상권을
공개재판 원칙이다. 공개해야 한다~~
5.18.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유공자명
모동희 기자님 화이팅!! 성남일보 화이팅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