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HOME > 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의회, 3.1만세운동 추념식 참석
 
김태섭 기자
광고

[성남일보] 성남시의회는 지난 1일 오전 성남시청에서 열린 ‘성남3.1만세운동 기념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독립운동의 숭고한 가치와 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그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선열들을 기리기 위해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3.1운동 100주년, 하나 된 성남’을 주제로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미독립선언서 낭독, 성남시민선언문 ‘우리는 하나다!’낭독,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문석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100년 전 오늘 일제의 주권침탈에 맞서 이 땅 곳곳에 대한독립만세가 울려 퍼졌기에 우리는 국민이 주인인 대한민국에서 무궁한 번영을 이룰 수 있었다”면서“독립된 나라와 불굴의 민족혼을 물려주신 선조들에게 머리 숙여 경의를 표하며, 그 뜻을 본받아 올바른 역사의식을 가진 품격 있는 성남시로 거듭나고 남과 북이 평화와 화합의 통일시대로 나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박문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은 율동공원 내 성남3.1만세운동 기념탑에서 열린 추념제에 참석해 헌화와 만세삼창을 하며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1919년 당시 성남시의 고토였던 광주군 돌마‧낙생면 일대에서는 한백봉, 남태희, 한순회 선생 등 3,000여명과 중부‧대왕면에서는 300여명 등 주민 3,300여명이 총궐기해 3월말부터 4월초까지 독립만세운동이 벌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9/03/03 [22:49]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성지순례 왔고요 이런 형님을 정신병원에
간 발의 차이로 내일채움공제 가입 못 한
안되는것 뻔한것 특례시 쌩쏘.... 재명때
미래가 없는 성남시 그리고 성남시민인 "
분당지역의 현안에 초점을 맞추어 뜻을 같
이재명의 과거행적을 누구보다 잘아는 모
모동희대표님 이제 또다시 꼭 해야 할
문재앙의 3인방이 김경수, 양정철, 탁재민
이재명 실체 충격이다 속지말자 국민은
이재명실체충격이다 국민은 속고있다 국민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