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HOME > 경제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상의 -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업무협약 체결
 
김성은 기자
광고

[성남일보] 성남상공회의소와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는 27일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본관 2층에서 지역산업맞춤인력양성사업을 위한 산학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MOU 및 간담회는 폴리텍대학 인력양성사업을 판교테크노밸리로 확대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협약은 지역·산업 맞춤 사업에 관한 공동훈련센터와 성남상공회의소간의 역할과 책임을 정함을 목적으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산업맞춤인력양성사업을 위해 ▲ 상호 인적교류 및 공동연구 ▲ 원활한 인력공급을 위한 채용예정자 과정 개발·운영 지원  ▲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필요한 직무분석, 재직근로자의 교육훈련 수요반영, 교육훈련과정 개발 및 운영 등 직업능력개발 수료생에 대한 취업 지원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 협력키로 했다.

 

박용후 회장은 “기업에 필요한 기술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대학 인력양성, 기술향상교육이 관내 기업에게 생산성 향상과 직결되고 미스매칭을 최소화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영화 학장은 “성남 공단에서 시작한 기업들이 판교테크노밸리 조성으로 정보통신기술(ICT), 바이오기술(BT)기업 등이 들어와 산업 고도화가 이뤄지고 있다”면서 “인력양성사업도 이러한 4차 산업혁명시대 수요를 반영할 계획”으로 “올해 시범과정을 운영하고 내년부터는 과정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박용후 회장을 비롯해 이영화 학장 등 관계자 18명이 참석했다.  


광고
기사입력: 2019/03/27 [22:54]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뭐가 되었던 조폭 연류... 정말 싫다
털보가 죽일넘이지. 조폭에 활용당한 이재
성남시 진짜 가관이네요 전임시장부터 현
진영을 떠나 전임시장의 이상한 행태는 바
나랏일은 원칙적으로 처리하는게 맞지!!
투명하지 않은건 분명 뭔가 구린 다른 이
이재명과 뭔 꿍꿍이가 있다고 봄. 투명해
개봉영화는 각자봐라. 민망한 장면도 있는
아가페교회가 욕심이 과하군요. 2200명의
성남신문의 미래를 제시하는 방향에 깊은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