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HOME >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심 속 숲 만들어가요~”
송파구, 식목일 맞아 '별 내리는 숲길' 조성
 
이병기 기자

[성남일보] 송파구가 제74회 식목일 맞아 지역 내 민간기업과 손잡고 문정동 소리근린공원에 '별 내리는 숲길'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5일 구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 (재)녹색미래와 협력해 오전 10시 소리근린공원에서 식재행사를 가진다. 기업의 사회공헌과 연계한 도심 속 ‘숲 조성’의 일환이다.

▲ 송파구청 전경.     ©성남일보

특히 식목일 주민과 함께한 ‘나무심기’를 통해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자 마련되었다.

 

행사 당일에는 송파구청장, 롯데칠성 및 녹색미래 임직원, 어린이와 주민 등 300명이 참여해 약 3000주의 나무를 심는다. 소리근린공원 내 식재가 부족한 약 1000㎡ 면적에 이팝나무, 조팝나무 등 8종의 나무가 심어진다.

 

이들 나무는 미세먼지 저감효과는 물론 꽃이 피는 수종으로, 문정동 일대 대규모 업무단지에 봄을 심어줄 예정이다.

 

송파구는 이번 나무 심기 행사와 더불어 ‘나무심을 숨을 땅 찾기’ 공모 등 공원과 도심 속 유휴 공간 발굴을 통한 녹지 공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송파구를 둘러싸고 있는 성내천, 장지천, 탄천, 한강을 하나로 연결하는 「송파수변올레길」을 조성해 환경친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주민들이 숲과 나무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주길 바란다”며, “송파구는 대규모 도시개발 속에서 주민의 삶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친환경정책과 녹지조성사업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9/04/06 [10:50]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광고
광고
광고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비서의 살인적 문자폭탄으로 이재선씨를
성남지역 기레기인가?
영환아 니말에 책임지고 감옥이나 가라.
성남일보 문 닫게 될듯.
돼지?같이 놀고있네....개씨도 있나? 모레
김영환의원은 비록 바미당이지만 평생 민
김영환은 감옥갈 준비나 착실히 해야할 듯
영화니는 저승가면 저승사자에게 몽둥이
입만 벌리면 개혁적인양 진보인양 하며
이재명지사는 sns나 여러 경로로 형이재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