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HOME > 레저·여행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도, 갯벌의 변모 사진에 담다
최용백 사진 초대전 개최, 인천재능대학교 행복기숙사 개관 기념
 
이병기 기자
광고

[성남일보] 인천재능대학교는 송도캠퍼스 행복기숙사 개관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송도캠퍼스 특별전시장에서 ‘송도 갯벌의 변모’라는 주제로 특별사진전을 개최한다.

 

학생들의 행복한 대학 생활을 바라는 마음으로 연 이번 사진전은 오랜 시간 인천이 변모해가는 다양한 삶의 기록이 담겨있다.

▲ 최용백 송도갯벌 외암도.     © 성남일보

매립 이전의 송도갯벌의 삶, 갯벌의 개발모습 등 30여 작품으로 구성되어 1997년부터 2019년 현재 송도의 모습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진전을 준비한 최용백 작가는 환경으로 정체성을 기록하는 다큐멘터리 작가로 지난해에는 인천환경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 최용백 송도갯벌 어촌 사람들.     © 성남일보

인천재능대학교와 20년 넘게 각별한 인연도 이어오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과를 졸업해 현재까지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후학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도 이어오고 있다.

 

사진전 개최에 앞서 이기우 총장은 “행복기숙사 개관을 기념하여 사진전을 준비한 최용백 작가에게 감사하다”며 “인천이 매립되기 전부터 현재의 모습까지 무수한 생명의 탄생과 치열한 성장과정을 훌륭한 예술로 승화시킨 사진전 속에서 과거의 기억과 그리움을 건져 올리는 즐거움을 갖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는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새로운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2015년 인천경제자유구역에 송도캠퍼스를 설립하였으며 올해 3월부터는 행복 기숙사 운영을 시작했다. 앞으로 건립할 박물관 및 한식세계화센터에도 이번 특별사진전처럼 지역사회와 소통·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최용백 송도갯벌.     © 성남일보

한편, 인천재능대학교는 2018년 교육부의 대학 기본역량진단 평가 결과 ‘자율개선대학’ 선정, 5년 연속 수도권 ‘취업률 1위’ 달성(가.나 그룹),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WCC(World Class College)’에 선정되는 등 정부재정지원사업 및 교육성과 9관왕을 달성하며 글로벌 직업교육 명품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사진가 최용백은 전남 보성군 벌교출신으로 벌교서교, 벌교중학교, 벌교상업고등학교, 인천재능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과, 초당대학교 사진영상학과, 가천대학교 디자인대학원에서 포토그라피 전공(석사) 졸업을 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19/04/14 [18:17]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이재명 싸질러놓은 똥을 비공개 mou로 은
구부려서자지마비게깔고자
다음번 집회는 분당민 전체가 일어나도록
뭐가 되었던 조폭 연류... 정말 싫다
털보가 죽일넘이지. 조폭에 활용당한 이재
성남시 진짜 가관이네요 전임시장부터 현
진영을 떠나 전임시장의 이상한 행태는 바
나랏일은 원칙적으로 처리하는게 맞지!!
투명하지 않은건 분명 뭔가 구린 다른 이
이재명과 뭔 꿍꿍이가 있다고 봄. 투명해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