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재정 교육감, 일본 미래형 학교시설 방문

일본 아오야마중학교 방문, 미래형 학교시설·민주시민교육과정 공유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9/05/08 [20:55]

이재정 교육감, 일본 미래형 학교시설 방문

일본 아오야마중학교 방문, 미래형 학교시설·민주시민교육과정 공유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9/05/08 [20:55]

[성남일보]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2박 4일 동안 교육교류 확대를 위해 일본 동경을 방문한다.

▲ 이재정 교육감.     ©성남일보

이번 일본 방문은 일본 학교에 설치된 미래형 학교시설과 교육환경을 둘러보고, 경기 미래교육 추진 과정에 시사점을 얻고자 추진됐다. 또 일본 교육관계자와 학교 민주시민교육과정 공유를 통해 교육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교육감은 방문기간 동안 동경 아오야마중학교(青山学院中等部), 동경한국학교를 방문하고, 동경릿교대학교에서 세계성공회대학협의회(CUAC) 초청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 교육감이 10일 방문하는 동경 아오야마중학교는 1874년에 창립해 초등학교에서 대학교까지 일관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실내수영장, 미디어스페이스, 장서 25,000권 이상을 보유한 미디어센터 등의 미래형 학교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 교육감은 학교시설과 환경을 둘러본 뒤, 시키시마 요이치(敷島洋一) 교장과 양국 평화교육 과 민주시민교육을 공유하고 교육 전반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학교방문 후 이 교육감은 동경한국학교를 방문해‘제3회 통일골든벨 대회’를 참관하고 개회 축사와 대회에 참가하는 재일동포 청소년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통일골든벨대회’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주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역사와 통일을 주제로 한 퀴즈대회이다.

 

한편, 이 교육감은 11일 동경 릿교대학교에서 열리는 세계성공회대학협의회(CUAC)의 초청을 받아, ‘다양성을 위한 교육(Education for Diversity, Commitment for Freedom)’을 주제로 하는 강연을 끝으로 일본 방문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