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유튜브로 돈 벌고 싶다면 도전하세요~

경기콘텐츠진흥, 1인 크리에이터 실전수익화반 2기생 모집

이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6/29 [10:50]

유튜브로 돈 벌고 싶다면 도전하세요~

경기콘텐츠진흥, 1인 크리에이터 실전수익화반 2기생 모집

이병기 기자 | 입력 : 2019/06/29 [10:50]

[성남일보]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오는 7월 29일까지 실전수익화반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1인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창작한 사진, 영상 등 인터넷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말한다. 유튜브나 아프리카TV에서 활약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인 예다.

▲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업 장면.     © 성남일보

이번 2기는 총 25명을 모집하며 경기콘텐츠진흥원 부천본원을 주요 교육장으로 총 4회 교육이 진행된다. 

 

아카데미 실전수익화반에서는 콘텐츠 비즈니스 기획서 작성 및 트렌디한 영상편집 기술뿐만 아니라 저작권 상식 및 회계교육, 수익화 전략 등 크리에이터들이 활동하면서 필요한 요소를 반영하여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다. 

 

우수 수료생은 크리에이터 소속 계약 등 취업연계를 통해 좀 더 나은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지난 5월부터 입문반 1~4기 교육을 진행하면서 구독자수가 1만 이상 급상승한 크리에이터 성장사례가 있다”면서 “실전수익화 교육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수익화 모델을 찾고, 크리에이터 활동이 직업으로서 안정화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공고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내 알림마당 > 교육 및 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