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기아자동차, 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 출시

세계 최초 판매 개시… 향후 인도, 중국 등 선보일 글로벌 소형 SUV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9/07/20 [17:43]

기아자동차, 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 출시

세계 최초 판매 개시… 향후 인도, 중국 등 선보일 글로벌 소형 SUV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9/07/20 [17:43]

[성남일보] 기아자동차는 지난 18일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마임 비전 빌리지에서 기아자동차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셀토스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자동차 권혁호 부사장은 “디자인과 상품성 부문에서 압도적 존재감을 자랑하는 셀토스는 치열한 소형 SUV 시장의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출시된 셀토스 전경.     © 성남일보

기아자동차는 지난달 20일 인도에서 셀토스를 공개하며 전 세계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으며 7월 18일 세계 최초로 판매에 나선다. 

 

셀토스는 4375mm의 동급 최대 전장을 자랑하며 넓은 러기지 용량(498ℓ)을 확보해 실내 공간이 최대 장점인 SUV다. 

 

◇ 사전계약 5100대, 소형 SUV 시장 판도 변화 예고 다양한 첨단 신사양 적용 

 

셀토스는 사전계약을 시작한 26일부터 영업일 기준 16일간 총 5100대의 계약 대수를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사전계약 결과 고객 중 68%가 하이클래스 상품성을 우선시해 노블레스 트림을 선택했으며 외장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 원톤 46%, 클리어 화이트 바디+체리 블랙 루프 26%를 선택하며 볼륨감 있고 대범한 디자인을 선호했다. 

 

특히 전방충돌방지보조, 차로유지보조 등 드라이브 와이즈 사양 기본화에 고객 만족도가 높았으며 ‘가성비’를 넘어 ‘가심(心)비’를 자랑하는 소형 SUV답게 사양 선택권을 강화한 것도 큰 인기를 끌었다. 

 

최상위 노블레스 트림은 셀토스의 디자인을 완성하는 LED 헤드램프 등 디자인 사양과 다양한 2열 편의 사양으로 구성하였다. 

 

한편 셀토스는 다양한 첨단 신사양을 적용해 스마트한 인포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한다. 

 

◇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성능, 연비, 안전 사양이 합쳐진 어드밴스드 드라이빙 

 

셀토스는 동급 최고 수준의 출력, 연비 효율을 제공하는 △1.6 터보 가솔린 △1.6 디젤 두 가진 엔진으로 운영된다. 

 

경제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7단 DCT를 적용해 가속시 응답성과 연비 향상을 동시에 구현했으며 고객 선호에 따라 2WD/4WD를 선택 가능하다. 

 

◇ 동급 최대 전장 기반 대범한 외장, 젊은 고급스러움으로 무장한 내장 디자인 

 

정통 SUV를 모던한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셀토스의 외관 디자인은 전장 4375mm, 전폭 1800mm, 전고 1615mm(루프랙 미적용시 1600mm), 휠베이스 2630 mm의 볼륨감 있는 차체 크기를 기반으로 강인하고 대담한 외장 이미지를 선보인다. 

 

셀토스는 △대담한 롱후드 스타일과 넓은 그릴, 그릴 테두리의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범퍼 캐릭터라인이 강조된 전면부 △볼륨감 있는 펜더를 기반으로 정교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듀얼 팁 데코 가니쉬를 적용해 넓고 견고한 후면부를 자랑한다. 

 

◇ 어메이징 케어 서비스 운영 및 광고, 팝업 스토어 등 직간접 체험 기회 제공 

 

기아자동차는 첫차고객과 여성고객이 많은 소형 SUV 차급 특성을 고려해 셀토스 만의 특화서비스인 ‘어메이징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차 구매 후 3개월 내 최초 입고 시 전반적인 차량 점검 및 첨단 안전사양 사용법을 설명 해주는 ‘퍼스트 케어 서비스’ △여성 고객 대상으로 전문요원이 일대일 방문해 차량 점검 및 주요 기능을 설명해주는 ‘레이디 케어 서비스’ △차량 운행 중 돌발 상황 발생시 출고 1년간 5회 긴급출동 및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24시간 케어 서비스’ 등 3가지다. 

 

더불어 8월 초부터 3주간 가로수길에서 디자인, 인포테인먼트 등 셀토스의 매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다양한 외내장 컬러를 볼 수 있도록 4대를 전시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는 셀토스 사전계약부터 시작된 고객들의 선택과 기대에 부합하는 하이클래스 상품성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감동을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자동차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