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HOME > 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병욱 의원,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 헌정대상 3년 연속 수상자 선정
 
김성은 기자
광고

[성남일보] 김병욱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분당을)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0대 국회 제3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날 김 의원이 수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지난 2017년, 2018년에 이어 3년 연속 헌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김병욱 의원.     ©성남일보

법률소비자연맹은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정치성향을 배제하고 평가하기 위해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통과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가점,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출석 등 12개의 객관적인 지표를 계량화해 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병욱 의원은 2016-2018년 3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수여 국정감사 우수의원상’과 2016-2017년 2년 연속 ‘국회의장 수여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으로 선정, 2018년 ‘금융소비자원 국정감사 최우수의원 대상’ 등을 수상했다. 

 

특히 김병욱 의원은 국회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출석률 100%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회의원 봉급 50%를 기부하겠다는 공약도 꾸준히 이행하여 성실한 국회의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김병욱 의원은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며 국회의원 본연의 임무를 지키고자 노력한 것이 오늘의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19/07/26 [21:33]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살기좋은 분당구 하늘에 뜻을
성북구청장상 학생부 강유민
자유 대한민국 수호, 평화 대
인상 참...거시기 하네 ㅋ
하이구 이제사보구 답변드리
제아무리 네가 잘났어도 너는
이재명 저런 사람이 잘되면 절
이제 국민이 다 알아버렸네 찢
이재명 자기형 조현증 환자라
"아" 성남시 전임 시장님들 모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