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HOME > 사회적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박차’
김포시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전, 4개 팀 선정
 
김태섭 기자
광고

[성남일보] 김포시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발굴하고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김포시 사회적경제 창업 공모전’에서 ‘이에스(ES) 스포츠 나눔’ 등 4개 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 김포시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을 개최했다.     © 성남일보

이번 창업 공모전은 지역 사회 내 다양한 자원을 연계해 사업화에 필요한 창업지원을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 사회서비스 제공 등의 사회적가치를 중심에 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총 24개 팀의 접수를 받아 1차 컨설팅 후 서면 심사를 통과한 8개 팀을 대상으로 2차 컨설팅 후 최종 심사를 거쳐 4개 팀을 선정했다.

 

지난달 30일 실시된 심사에서 우수 사업계획으로 선정된 팀은 누구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사업모델로 제시한 ‘이에스(ES) 스포츠 나눔’, 하성지역 생태 환경을 보존하고 예술인들의 문화 예술을 접목해 관광 자원화하는 ‘하성의 미술인들’, 공유주방을 활용해 주부가 직접 만든 건강한 집밥, 플랫폼을 사업을 제안한 ‘직밥’, 텃밭체험, 외국인의 모국 농작물을 키울 수 있는 다문화 텃밭 등의 도시농업과 생태 교육 사업을 접목한 ‘곳간지기’ 등 4개 팀이 우수사업 팀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우수 사업계획팀에게는 사회적경제 분야 창업전문 멘토링, 창업지원금, 창업보육실 입주기업 선정 시 가산점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임헌경 주민협치담당관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하는 새로운 사업모델이 많아 김포의 사회적경제 저변을 확대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며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19/08/04 [09:09]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하이구 이제사보구 답변드리요 멍청 한
제아무리 네가 잘났어도 너는 패륜이야
이재명 저런 사람이 잘되면 절대로 안되지
이제 국민이 다 알아버렸네 찢지사 "니엄
이재명 자기형 조현증 환자라고 눈물도 감
"아" 성남시 전임 시장님들 모두 고인되시
무능하고 시민에 소리에 귀기울지 않는 허
*주민소환제* 실현은 안되더라도 시민들의
참 할일 없는 인간들... 이재명만 주구장
왜 고양이는 시범사업이고... 왜 내장형칩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