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HOME > 뉴스 > 건강스포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올림픽공원부터 한강 달린다
송파구, 제6회 한성백제마라톤대회 참가자 모집
 
김성은 기자
광고

[성남일보] 송파구는 오는 9월 22일에 열리는 ‘제6회 한성백제마라톤대회’의 참가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마라톤대회는 오는 9월 27일부터 3일간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열릴 ‘제19회 한성백제문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주민의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파구체육회가 주최하고 송파구육상연맹이 주관, 송파구가 후원한다.

코스는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아산병원(5km)~광나루자전거공원(10km)~고덕천교(하프코스)’ 구간이다. 참가자들은 5km·10km·하프(Half)코스 3가지 부문 중 하나를 선택해 뛴다.

 

성내천과 한강 공원을 아우르며 자연 녹음을 따라 뛸 수 있어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각 부문별 1~10위에게는 상장과 상품권을 시상한다. 모든 참가자에게 기념 티셔츠를 증정하고 완주자에게 메달과 쌀 1㎏을 증정하는 등 경품도 준비됐다.

 

선착순 2,000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5km 코스가 15,000원, 10km와 하프코스는 25,000원이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한성백제마라톤 대회 홈페이지(www.songparunsportal.com)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송파구육상연맹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올림픽공원부터 성내천과 한강을 따라 달리며 아름다운 경치도 즐기고, 목표했던 구간을 완주하는 보람도 느껴보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민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9월 22일 마라톤을 시작으로 9월 27일부터 3일간 열릴 ‘한성백제문화제’는 올해 19회째를 맞는다.

 

송파의 대표적인 축제로, 이천 년 전 송파에서 찬란하게 꽃피운 한성백제시대의 역사·문화를 재현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또한 6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었으며, ‘세계 축제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피나클어워즈’에서 7년 연속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19/08/09 [08:08]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살기좋은 분당구 하늘에 뜻을 기대하며
성북구청장상 학생부 강유민학생입니다 이
자유 대한민국 수호, 평화 대집회. 10월2
인상 참...거시기 하네 ㅋ
하이구 이제사보구 답변드리요 멍청 한
제아무리 네가 잘났어도 너는 패륜이야
이재명 저런 사람이 잘되면 절대로 안되지
이제 국민이 다 알아버렸네 찢지사 "니엄
이재명 자기형 조현증 환자라고 눈물도 감
"아" 성남시 전임 시장님들 모두 고인되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