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흥 블루웨이(Blueway) 걷기여행 떠난다

코리아둘레길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 9월부터 12회 운영

이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8/15 [09:47]

시흥 블루웨이(Blueway) 걷기여행 떠난다

코리아둘레길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 9월부터 12회 운영

이병기 기자 | 입력 : 2019/08/15 [09:47]

[성남일보] 시흥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하는 ‘코리아둘레길 활성화 프로그램’ 인 ‘시흥 블루웨이(Blueway) 걷기여행’을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11회에 개최한다.

 

코리아둘레길은 우리나라 외곽 4,500km를 연결하는 걷기여행길로 해파랑길(동해안 구간), 남파랑길(남해안 구간), DMZ평화의 길, 서해안길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흥시 구간은 서해안길로 월곶 해안로에서 시화방조제까지 총 16.9km가 해당된다.

‘시흥 블루웨이(Blueway) 걷기여행’은 9월부터 시작된다. 

 

△낙조와 야경이 아름다운 배곧 한울공원 6km를 걸으면서 국악 버스킹 공연과 풍류를 즐기는 ‘달빛아래 바닷길 걷기여행’을 시작으로 △‘갯골프리런’ 등 무장애 걷기 △새로 개장한 오이도 박물관에서 선사시대 체험과 시화호에서 레포츠를 즐기는 색다른 걷기 ‘레포츠와 역사로의 걷기여행’ △월곶의 숨은 명소를 숨바꼭질하듯 곳곳을 탐방하며 걷는 ‘월곶RUNNER’ △덕섬~황새바위길~빨강등대~함상전망대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기면서 걷는 ‘오이도 바다路(로) 가족여행’ △시흥시 코리아둘레길 홍보를 위한 전국 블로거들과 함께하는 “우리는 SNS 파워걷기 블로거” △월곶부터 오이도박물관까지 전체길을 걸어보는 ‘우리는 걷기원정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12월에는 △오이도 빨강등대를 연상시키는 ‘산타걷기_빨강선물’까지, 9월부터 12월까지 총 55.3km를 걸을 예정이다.

 

사전참가자 모집은 매 행사마다 진행되며 사전접수는 blueway.modoo.at 로 하면 된다. 

 

우천 등에 의하여 행사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니 사전에 시흥시 관광과로 문의하거나 사전접수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시흥 블루웨이 걷기여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레저·여행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