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 이끄는 송파 실현하는 계기 될 것"

송파구, 민선7기 1주년 주요사업 성과분석 보고회 개최

이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9/08/21 [15:11]

"서울 이끄는 송파 실현하는 계기 될 것"

송파구, 민선7기 1주년 주요사업 성과분석 보고회 개최

이병기 기자 | 입력 : 2019/08/21 [15:11]

[성남일보] 송파구는 지난 20일 오후 청사 대강당에서 민선7기 1주년 주요사업 성과분석 보고회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전 부서 팀장급 이상 간부 326명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75개 공약사업을 포함한 293개 사업에 대한 실질적 성과와 우수사례, 문제, 해결방안 등이 논의됐다.

▲ 민선7기 1주년 주요사업 성과분석 보고회 장면.     © 성남일보

구체적으로는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일자리통합지원센터 신설 △송파구 혁신교육지구 △4억원 이상 예산을 절감한 송파구 통합 종량제봉투 제작 △서울시립도서관 분관 유치 △강남3구 최초로 도시재생사업 후보지 선정 등의 성공사례가 발표됐다.

 

그러면서 △지역주민 이용률 저조 △예산 확보 난항 △다른 기관과의 업무협의 어려움 등의 문제점을 점검하며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민선7기 1주년을 맞이한 송파구는 그간 ‘서울을 이끄는 송파’란 슬로건 하에 다른 기초자치단체들과는 차별화되고 다양한 혁신 정책들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2019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등에서 수상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그러나 민선7기 2년차에 접어든 시점에서 주요사업을 면밀히 분석해 지속가능한 발전 여부 등의 구정 운영방향을 재점검하고자 이번 자리가 기획됐다고 송파구는 설명했다.

 

그러면서 송파구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논의된 사항은 꼼꼼히 검토한 후 2020년 주요 업무를 계획하는데 반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화살의 방향이 1도만 달라져도 도착지는 큰 차이가 난다”며 “그런 점에서 민선7기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진행된 이번 주요사업 성과분석 보고회는 진정으로 ‘서울을 이끄는 송파’를 실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