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HOME > 경제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공공빅데이터 이노베이션 챌린지 참가자 모집
센터 개소 앞두고 획기적 아이디어 발굴…30만~600만원 상당 시상
 
김태섭 기자
광고

[성남일보] 성남시는 오는 11월 5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공 빅데이터 활용에 관한 ‘이노베이션 챌린지 대회’ 참가할희망자 50팀을 모집한다.

 

성남시청 8층에 설치하는 ‘교통 자율 주행 빅데이터센터’ 개소를 앞두고 인공지능 기반 공공 빅데이터에 관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활성화하기 위한 대회다.

▲ 성남시청 전경.     ©성남일보

대회는 오는 12월 3일과 4일 양일간 시청 3층 한누리에서 무박 2일간 진행된다. 해커톤, 아이디어톤 2개 부문에서 대회가 진행되며, 부문별 주제는 당일 발표한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다. 주어진 24시간 내에 휴식이나 중단 없이 교통 관련 영상 데이터로 어플, 웹서비스, 모델 등을 개발하기 위한 물체를 검출하는 방식의 대회가 진행된다.

 

딥러닝 관련 개발 경험이 있는 학생, 개발자,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하며, 개인이나 4명 이하의 팀을 꾸려 참가 신청하면 된다.

 

아이디어톤은 아이디어(idea)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다. 주어진 24시간 시간 동안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치매, 실종 유아 찾기 등과 같은 공공서비스 정책 사업이나 모델에 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고안해 발표하는 방식의 대회가 진행된다. 참가자 대상 제한은 없다.

 

시는 공공데이터 활용 정도와 첨단정보통신(ICT) 융합 여부, 인식률과 인식 속도 등을 평가해 부문별 1~3등에게 상장과 30만~6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시상한다.

 

참가하려면 기한 내 참가 신청 사이트(https://forms.gle/nrbVGVtoXnkvjpZU8)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내면 된다.

 

앞선 9월 성남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공모사업’에 교통 분야가 선정돼 3년간 9억원의 빅데이터 센터 구축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19/10/28 [09:55]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살기좋은 분당구 하늘에 뜻을 기대하며
성북구청장상 학생부 강유민학생입니다 이
자유 대한민국 수호, 평화 대집회. 10월2
인상 참...거시기 하네 ㅋ
하이구 이제사보구 답변드리요 멍청 한
제아무리 네가 잘났어도 너는 패륜이야
이재명 저런 사람이 잘되면 절대로 안되지
이제 국민이 다 알아버렸네 찢지사 "니엄
이재명 자기형 조현증 환자라고 눈물도 감
"아" 성남시 전임 시장님들 모두 고인되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