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성료'

성남시청소년재단, 제9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개최

김태섭 기자 | 기사입력 2019/11/11 [10:39]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성료'

성남시청소년재단, 제9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개최

김태섭 기자 | 입력 : 2019/11/11 [10:39]

[성남일보]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지난 9일 오후 2시 성남시청 한누리에서 ‘제9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를 개최했다.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는 청소년의 사회참여 및 민주시민 역량 증진을 위해 운영되는 청소년 참여대회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이 속한 지역사회의 다양한 현상 및 문제점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자기주도적인 해결책 및 개선방안을 도출·제안하기 위한 대회로 9회를 맞은 대표적인 청소년 참여의 장이다.

▲  성남시 정책제안대회 수상식 장면.    © 자료사진 

제9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서는 ‘아이디어를 입력하세요 WWW’라는 부제로 내가 만약 시장이라면 지역사회를 위해 어떤 정책 및 아이디어를 펼칠 것인지 청소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정책이 공유되었다. 

 

본선 진출팀은 ▲이매중학교‘볼라드오가가’-볼라드를 재정비, 재설치한다. ▲한솔고등학교‘통학러들’-청소년 등·하교 상황개선 ▲운중고등학교‘기쁨해’-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선거 소음 규제 권고 지침 ▲중원청소년수련관‘꿈나르샤’-청소년 성교육 활성화 방안: 성남시는 곧 성(性)지가 됩니다. ▲수정청소년수련관‘별다래’-우리 같이 건너요 안전한 횡단보도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청소년단드림윙즈’-성남만의 일석사조 공병보증금 반환! ▲늘푸른고등학교‘같이의가치’-청소년증과 학생증 활성화 방안 ▲판교청소년수련관 ‘가온누리B’-불법촬영 철컹철컹! 찍지마세요! ▲한솔고등학교‘가온누리’-생존수영의 실효성을 높이고 고등학생으로 확대를 위한 정책제안 ▲복정고등학교‘생각대로팀’-쓰레기 무단투기 문제해결을 위한 쓰레기 투기 장소 지정 및 스마트빔 이다.

 

심사 결과 네티즌 투표, 청중평가단과 심사위원의 많은 공감을 받은 수정청소년수련관‘별다래’팀의 우리 같이 건너요 안전한 횡단보도 제안이 성남시장을 수상했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김대희 의장은 “누군가의 시선에는 작은 아이가 꾸고 있는 소소한 꿈에 불과하겠지만 그 꿈들이 모여 청소년 친화도시, 시민이 시장인 성남시가 될 수 있도록 발돋움 하고 있음은 분명하다”며“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놓치지 않는 사회, 청소년들이 더욱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성남시 청소년 행복의회도 열심히 함께 뛰면서 발전하는 의회가 되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9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는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와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성남시, 성남시의회,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가천대학교가 후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