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버섯맛 좀 보실래요?”

뛰어난 영양으로 미식가들 사랑 독차지... 버섯해물찜 최고

홍애리 기자 | 기사입력 2008/07/25 [18:01]

“버섯맛 좀 보실래요?”

뛰어난 영양으로 미식가들 사랑 독차지... 버섯해물찜 최고

홍애리 기자 | 입력 : 2008/07/25 [18:01]
▲ 버섯과 삼겹살의 만남.     © 성남일보
[ 맛자랑] 수정구 태평역 5번 출구 모란고개에 위치한 버섯전문점 '버섯마루'는 점심시간이 채 되지 않은 시간에도 많은 손님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대게 3~4명이 동반해 점심식사를 하고 있는 손님들은 모두 버섯요리를 앞에 두고 둘러앉아 정담을 나누기에 여념이 없다.최근 웰빙음식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현대인들은 맛과 영양이 뛰어난 버섯 요리에 특히 집중하는 추세다. 

버섯의 효능은 버섯류에 들어있는 대표적인 항암 물질인 베타글루칸이라는 다당류 때문인데 면연력 향상과 암세포 성장억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변비예방과 치료에 좋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동맥경화나 당뇨병 예방에 좋다. 몸에 좋은 버섯을 종류대로 골라먹을 수 있는 버섯마루의 버섯요리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버섯해물찜과 버섯 해물전골이다.

양지머리에 무, 대파, 마늘, 생강 등이 충분히 넣고 푹 우려 낸 육수는 가리비, 그린홍합, 쭈꾸미, 게 ,새우, 오징어 가 들어가 국물 맛을 더욱 시원하게 한다.
▲ 맛깔스러움이 느껴지는 해물.     © 성남일보
그리고 무엇보다 다양한 종류의 버섯은 버섯요리를 멋지게 마무리 한다.

해물전골에 들어가는 버섯만 해도 팽이, 마타리, 새송이, 양송이, 표고, 초고 버섯 등 6가지 버섯이 들어가 마치 버섯 부페를 즐기는 기분이다.

버섯마루의 버섯은 지정 농장에서 살아있는 채로 운반해 맛과 영양이 가장 풍부한 크기로 성장했을 때 음식에 사용한다.

버섯향이 고스란히 살아있는 버섯해물전골을 즐기는 손님들은 5~6가지나 되는 다양한 종류의 버섯에 풍부한 해산물까지 듬뿍 담겨있는 해물전골은 최고의 웰빙식으로 손색이 없는 요리라고 입을 모은다.

버섯해물 전골 못지않게 찾는 요리는 바로 버섯해물 찜~

특히 여성들이 좋아하는 찜 요리가 이곳에서는 싱싱하고 향긋한 버섯을 그 종류대로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고품격 찜 요리로 변신하게 된다.

각종 해산물과 버섯이 함께해 골라먹는 재미를 더하는 버섯마루의 전골과 찜 요리는 양도 풍부해 여러 명이 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칠리소스가 일품인 버섯샤브샤브와 최상의 마블링을 자랑하는 부채살 부위만 사용하는 버섯 불고기도 단골손님들이 자주 찾는 인기메뉴다.
▲ 버섯샤브샤뷰.     © 성남일보
▲ 음식만 봐도 군침이 당기고...     © 성남일보
하루고객 500여명이 말해주는 버섯마루의 인기비결에 대해 황기철 대표는 무엇보다 최고의 재료사용이라고 말한다. 

“ 내가 먹어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맛이라야  손님도 그렇게 느끼지 않겠어요. 음식 맛은 속일 수가 없습니다.”

최상의 버섯만을 고집하면서 6년 째 가격을 인상하지 않고 있는 황 대표는 경기도 좋지 않은 요즘, 먹는 사람 입장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황 대표가 8년 전 태평동에서 와인 삼겹살집을 운영하다 버섯 요리로 메뉴를 바꿔 시작한 것은 6년 전 금강동에서다. 2년 전 지금의 수진동으로 자리를 옮긴 것은 좀 더 넓은 장소에서 손님들을 모시고 싶었기 때문이다.
▲ 시원한 국물의 맛 최고죠~     © 성남일보
▲ 버섯과 돌솥의 만남.     © 성남일보
실내 평수만 100여 평이 넘는 넓은 공간은 버섯마루의 자랑이다.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깨끗하고 넉넉한 장소도 음식점 운영에서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버섯마루에서는 200여명의 단체 손님도 충분히 가능해 가족단위는 물론 각종 모임에도 손색이 없다.

200여평이 넘는 주차공간도 2시간까지는 무료다.

명절 전날과 당일을 제외하고는 연 중 무휴인 이곳은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맛있는 버섯요리를 즐길 수 있다.
0 음식가격

버섯 해물찜 - 40000원
버섯 아구찜 - 48000(6인분 기준)
버섯 해물 전골 - 중, 30000원, 대, 40000원.
버섯 불락 전골- 중, 2만 5000원, 대, 30000원.
버섯샤브샤브, 버섯 생 불고기 1인분 기준, 8000원
점심메뉴  : 매운탕 칼국수, 냉면, 버섯 알밥, 버섯 해물 짬봉 - 5000원.
 
0 찾아 오시는 길

 태평역 6번 출구 모란방향 20m 모란고개 위치
 
0 영업시간 : 오전 10시 ~ 밤 12시
 
0 문의 : 031) 752 - 5245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남투어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