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남문화재단, 우리동네 문화기획자 발굴 나선다

이주희/ 아나운서 | 기사입력 2021/04/17 [11:17]

성남문화재단, 우리동네 문화기획자 발굴 나선다

이주희/ 아나운서 | 입력 : 2021/04/17 [11:17]

[이주희의 문화살롱] 지방자치제가 뿌리를 내려 가면서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문화 정책이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지방자치단체는 지역맞춤형 문화정책 개발에 나서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성남문화재단, 우리동네 문화기획자 발굴 나선다 영상뉴스 보기 

 

이 같은 열정으로 성과를 거두는 사례도 속속 나타나고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주민들이 주인으로 참여하는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죠. 그래서 성남문화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지역문화 기획자 발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성남문화재단 전경.

성남문화재단은 동네마다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공동체 공간에서 생활문화예술 현장의 주체적 활동을 촉진하고 매개자 역할을 할 수 있는 문화기획자 선발에 나섰습니다. 

 

성남문화재단은 지난 2019년 상반기 생활문화공간 전수조사를 진행한바 있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누구나 경제적·시간적·공간적 부담 없이 문화와 여가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동네마다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공동체 공간’ PLACE C 조성에 나섰습니다. 

 

성남문화재단은 전수조사를 통해 문화시설로 선정된, 수정구 양지동 청소년 문화의 집과, 중원구 중앙동 복지회관 공사를, 지난해 4월 완료한 바 있습니다. 

 

이어 지난해에는 중원청소년수련관 내 썸썸플레이스, 태평2동 행정복지센터 맞은편 3층 건물,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내 2층 유휴공간, 화랑공원 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장, 탄천 야탑 물놀이장 인근 만나교회 앞 다리 밑 등, 

 

5개 공간을 추가로 선정해 상반기에 완공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성남문화재단은 동네 문화기획자 발굴에 나섰습니다. 

 

이번에 모집하는 문화기획자는 총괄 문화기획자와, 공간운영 문화기획자 두 분야입니다. 

 

총괄 문화기획자는, 지역구별 생활문화 이슈를 진단하고 공간 통합 활용방안 및 공간 컨설팅, 민·관 협력체계 구축 및 프로그램 관리를 운영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공간운영 문화기획자는, 각 공간 운영시 공간에 상주해서 운영합니다. 뿐만 아니라 공간 중심의 지역 커뮤니티 발굴과 프로그램 운영, 생활문화공간 활용방안 구축 프로그램 개발, 해당 사업 공간 전체를 관리 및 운영합니다. 

 

이번 문화기획자 모집은 오는 19일부터 23일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기타 제출서류와 함께 이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성남문화재단이 새롭게 선보이는 동네마다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공동체 공간 사업. 우리 동네 문화를 확 바꿀 프로젝트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