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든든한 노후행복, 청렴한 국민연금이 함께 합니다

김혜경 / 국민연금공단 수정중원지사장 | 기사입력 2024/05/28 [21:24]

든든한 노후행복, 청렴한 국민연금이 함께 합니다

김혜경 / 국민연금공단 수정중원지사장 | 입력 : 2024/05/28 [21:24]

▲ 국민연금공단 수정중원지사 김혜경 지사장.

[오피니언] 국민의 생활안정과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88년에 탄생한 국민연금은 제도 시행 37년 만에 2024년 1월 기준, 가입자 2,219만명, 수급자 654만명, 기금 1,048조원 규모의 세계 3대 연기금으로 성장했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국민연금의 역할은 더욱 커지고 있으며, 우리 공단 임직원 모두는 높아진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청렴 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탁금지법과 임직원 행동강령을 충실히 준수할 수 있도록 전 직원 대상의 실효성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고, 이와 더불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각 지사에서는 ‘청렴 실천반’을 운영하여 업무처리 투명성 강화 및 적극 행정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또한 이해충돌방지법 시행에 맞추어 사적 이해관계 추구를 막기 위한 이해충돌 상황별 자가점검 시스템을 마련하여 모의 신고 훈련을 하는 등 내부통제 강화 및 선제적 대응에 힘쓰고 있다.

 

특히, 우리 국민연금공단 수정중원지사에서는 고객에게 업무처리 과정 및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한눈에 알기 쉽도록 구성한 업무흐름도를 고객상담실에 비치하였으며, 비대면 연금 청구의 경우에도 모바일 접수증 및 가이드북을 발송하는 등 빈틈없고 적극적인 업무처리로 고객 신뢰도를 제고하고 있다.

 

그 결과, 우리 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하는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7년 연속(`17~`23) 2등급을 달성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우수기관 중 선정하는 청렴 윤리경영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K-CP) 시범운영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앞으로 우리 국민연금공단 수정중원지사 직원은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로 청렴을 실천하고, 적극적인 고객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민연금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