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강상태 의원,후반기 의장 출마 선언강 의원, "의회 본연의 역할인 견제와 감시 통해 합리적인 대안 제시할 것"[성남일보] 제9대 성남시의회 후반기 의장 선거를 앞두고 25일 더불어민주당 강상태 의원이 의장 출마를 공식 선엄함에 따라 후반기 의장 선거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강 의원은 이날 출마의 변을 통해 “정체된 성남시 발전을 빠르게 진행하기 위한 역할을 성남시의회가 해내야 하는 매우 절박한 상황으로 오직 성남시 발전만을 생각하며 끊임없는 혁신과 쇄신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이를 위해 “기초 지자체 재정자립도 1위 성남시의 위상에 걸맞게 제가 가진 모든 역량을 다 쏟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더 이상 무능하고 무책임한 국민의힘에 성남시 의정을 맡겨서는 안 된다’는 시민의 뜻을 성남시의회는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며 ’저 강상태는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협치와 상생하는 의회’, ‘소통하고 일하는 의회’. ‘투명하고 효율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책임 있는 민주당의 의장후보로 나서고자 한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의회 본연의 역할인 견제와 감시를 통해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실력있는 의회상을 반드시 구현할 것”이며, “반드시 당선돼서 무능한 신상진 시 집행부를 견인해 내는 성남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겸손한 자세로 동료 의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제9대 후반기 의장 선거를 위한 성남시의회 제294회 임시회는 26일 오전 열릴 예정이다.
성남시의회 국민의힘은 25일 의원총회를 열어 이덕수 현 의장을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한바 있다. <저작권자 ⓒ 성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