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송파책박물관 ‘골든벨을 울려라’

초 5‧6학년 대상 선착순 50명 모집 … 신청 송파책박물관 홈페이지

이태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8/15 [11:07]

송파책박물관 ‘골든벨을 울려라’

초 5‧6학년 대상 선착순 50명 모집 … 신청 송파책박물관 홈페이지

이태헌 기자 | 입력 : 2024/08/15 [11:07]

▲ 송파책박물관 전경.   © 성남일보

[성남일보] 송파구가 독서의 계절을 맞아 오는 9월 7일 송파책박물관에서 펼쳐지는 「책문화 페스티벌」의 ‘어린이 독서 골든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9년 개관한 송파책박물관은 책을 주제로 설립한 우리나라 최초의 공립 책박물관으로 다양하고 특색있는 전시, 강연,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책문화 페스티벌」은 어린이들의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송파구의 책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했다.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 독서골든벨, 관내 작은 도서관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책 관련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책문화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는 ‘어린이 독서골든벨’ 대회다. 어린이 독서골든벨은 오는 9월 7일 오후  3시 30분부터 송파책박물관 1층 어울림홀에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송파구 내 초등 5‧6학년 50명이다. 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사서교사가 문학, 환경, 역사, 수학, 경제 분야별 도서 5권을 선정하여 문제를 출제하고, 가장 많은 문제를 맞힌 최후의 3인을 뽑아 송파책박물관장 표창을 수여하는 방식으로 펼쳐진다.

 

선정도서는 <리보와 앤>, <선생님, 탄소 중립을 이루려면 어떻게 해야 해요?>. <변신! 오방히어로즈 문화유산에 숨은 색 보물을 찾아라>, <뜻밖의 수학 이야기>, <세금 내는 아이들 1권> 총 5권이며, 송파책박물관에서 사전 열람가능하다.

 

또한, 어린이 독서 골든벨 참가자에게는 대회 전 14시부터 진행 예정인 ‘<리보와 앤> 저자 어윤정 작가와의 북토크’에도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어린이는 송파책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50명 모집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지역 내 많은 초등학생이 송파책박물관을 찾아 즐거운 경험을 해보길 추천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즐거운 독서경험과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